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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2.4 Manage Your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본문

GA4

[GA4] 2.4 Manage Your Google Analytics Conversions

찹쌀밥알 2024. 10. 20. 22:04

 

이전 글에서 GA에서 수집하는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았으니 이번 글에서는 전환에 대해 알아본다.

 

이 글을 마치면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

  • 비즈니스에서의 전환(Conversion) 정의
  • 이벤트를 전환(Conversion)으로 표시

Designate high value events as conversions

Intro

온라인 상에서 성공을 이루려면 비즈니스 목표를 추적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GA에서 가치가 높은 이벤트를 전환(Conversion)으로 지정하는 것이다.

 

Conversion Tracking 

전환추적을 설정하면 웹사이트가 특정 비즈니스 목표에 얼마나 잘 부합하는 지 측정할 수 있다. 이러한 목표는 구매 완료부터 문의 양식 작성, 뉴스레터 가입 등등 무엇이든 될 수 있다.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와 마케팅 활동을 최적화하면 전환율을 높이고 궁극적으로 비즈니스에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Make Events as Conversions

먼저, 비즈니스에 가장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구현하고 해당 이벤트를 전환으로 지정해야 한다. 이벤트를 전환으로 표시하려면 편집자 또는 관리자 역할이 있어야 한다. 아래에서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관리 > 이벤트 > 속성 설정 > 데이터 표시 > 이벤트

  • 기존 이벤트가 포함된 리스트가 표시된다. 
  • 전환으로 사용하려는 이벤트의 스위치를 켠다.

방금 새 이벤트를 생성한 경우 이벤트 리스트에 바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다. 이 새 이벤트를 바로 전환(Conversion)으로 표시하려면 관리 > 주요이벤트 를 클릭하면 된다. (전환 = 주요 이벤트)

  • 이 페이지에는 이미 전환으로 표시된 모든 이벤트와 각 이벤트에 대한 데이터가 표시된다. 
  • 새 이벤트를 전환으로 표시하려면 새 주요 이벤트를 선택하고 새롭게 생성한다. 

이벤트에 대한 전환 데이터 수집을 중지하려면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이벤트의 스위치를 꺼주면 된다. 

전환을 해제해도 이미 수집한 데이터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벤트를 전환으로 설정한 이후부터 보고서에 영향을 주는 것이다. 

이벤트를 전환으로 표시한 후 표준 보고서 표시되기까지 최대 24시간이 소요된다. 사용자가 전환 이벤트를 트리거하면 실시간 보고서가 더 빨리 업데이트된다. 

 


Review

전환(Conversion)이란 기업에 가치 있는 모든 사용자 행동을 말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우리의 매장에서 구매하거나 우리의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것 등등...